Loading Events
  • 이미 지난 이벤트입니다.
일시
2월 28일 @ 19:30 - 22:30
비용
무료
주최
논스
장소
논스 제네시스 1층 라운지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624-17

SEOUL DAPP NIGHT 00

다음주 2월 28일(목) 7시 30분에 역삼동에 위치한 블록체인 커뮤니티 베이스캠프 논스(nonce)에서 국내 최초로 서울 댑 나이트(Seoul Dapp Night)가 열립니다.

이번 서울 댑 나이트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현재 개발 되고 있는 댑(Dapp) 프로젝트들의 개발 진행 상황을 공유하며, 참여자들이 직접 댑을 사용해보고 솔직한 피드백을 함께 공유하며 이야기 나누는 시간으로 마련되었습니다. 또한, 함께 마련될 크립토 플리마켓에서는 이번 댑나잇에 참가하는 프로젝트들의 굿즈 및 다양한 상품들이 판매될 예정입니다.

블록체인에 관심있는 커뮤니티 분들과 국내 얼리어답터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립니다.

# 참가 신청 안내

  • 장소: 논스 제네시스(역삼동 624-17)
  • 시간: 2019년 2월 28일 목요일 7:30PM
  • 인원: 100명
  • 참가비: 무료
  • 준비물: 개인용 노트북
  • 참여 프로젝트: 오리진 프로토콜(Origin Protocol), 스톰(STORM), 신디케이터(Cindicator)
  • 문의사항: hello@nonce.community
  • 주최: 논스(nonce), 해시드(Hashed)

* 본 행사는 영어와 한국어로 진행됩니다.

* 본 행사는 RSVP로 진행됩니다. (참가신청 필수)

# 프로그램 스케쥴

7:30 Welcome
8:00 메타마스크 설치 및 토론
8:25 오리진 프로토콜 댑(Dapp) 사용 및 토론
8:50 휴식
9:00 스톰 댑(Dapp) 사용 및 토론
9:25 신디케이터 댑(Dapp) 사용 및 토론
10:00 네트워킹
10:30 행사 종료

# 프로젝트 발표 내용

오리진 프로토콜(Origin Protocol)

: 개인과 개인 사이의 탈중앙화된 P2P 마켓플레이스를 위한 블록체인 플랫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기반을 둔 오리진 프로토콜(Origin Protocol)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판매자와 구매자를 직접 연결하는 탈중앙화된 P2P 마켓플레이스 구축을 목표로 합니다. 오리진 프로토콜은 이번 서울 댑 나이트에서 참가자들에게 오리진 댑(Dapp)을 사용하여, 오리진 플랫폼에 등록된 티셔츠를 함께 구매해 보도록 할 계획입니다. 현재 오리진 댑은 이더리움을 사용하여 실거래가 가능합니다. 이번 행사에서 오리진은 참여자들에게 소액의 이더리움을 제공하여, 블록체인 기반 P2P거래 경험을 사용자들이 직접 느껴볼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오리진은 이달 초 출시된 오리진 마켓플레이스 크리에이터를 소개하며, 기술에 친화적이지 않은 사용자도 단 몇 분만에 자신의 브랜드가 담긴 블록체인 기반 마켓플레이스를 구축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도 안내할 예정입니다.

스톰(STORM)

:  게임화된 마이크로 태스킹 플랫폼

미국 시애틀에 기반을 둔 스톰(STORM)은 탈 중앙화된 글로벌 마이크로 태스킹 플랫폼을 지향하며, 기존의 원격 근로 시장의 높은 서비스 수수료와 느린 송금 속도 문제를 블록체인과 암호화폐로 해결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스톰 유저들은 모바일 앱을 통해 간단한 설문조사부터 앱 다운로드, 회원가입 및 마이크로 태스크라고 불리는 다양한 소단위 작업들을 수행하고 암호화폐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이크로 태스크를 통해 인공지능 기계학습에 필요한 양질의 데이터를 기업에 싸게 제공하고, 유저들은 언제, 어디서나, 어떤 기기로도 돈을 벌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블록체인과 암호화폐로 기존 프리랜스 업계의 높은 서비스 수수료(최대 40%)를 극적으로 줄이고, 글로벌 송금 속도를 대폭 개선할 필요가 있습니다. 스톰은 올해 신규 iOS 앱 런칭 및 바이낸스 거래소와의 이벤트를 진행하며 적극적인 마케팅 및 유저 유치를 꾀하고 있으며, 이번 서울 댑나이트 행사를 통해 260만 유저를 보유하고 있는 자사의 모바일 앱 “스톰 플레이(Storm Play)”를 한국 유저들에게 선보일 예정입니다. 

신디케이터(Cindicator)

: 효율적인 의사결정을 위한 플랫폼  

신디케이터(Cindicator)는 2015년부터 인간의 지혜와 인공 지능의 아름다운 공생으로 금융시장의 미래를 예측하는 핀테크 기업입니다. 현재 135개국 이상에서 120,000명 이상의 애널리스트들이 다양한 자산에 대한 질문에 답변하고 시장 전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예측을 한 유저들은 $CND토큰으로 보상을 받습니다. 이 “빅데이터” 예측물은 사내 30개이상의 머신러닝 알고리즘과 뉴럴 네트워크를 통해 보강되어 매우 정확하고 중요한 지표를 창출해냅니다. 집단지성과 인공지능을 결합한 Hybrid Intelligence를 기반으로 한 달에 400,000건 이상의 예측 지표를 생성합니다. 지표는 CND 토큰홀더들에게 배포되어 투자 결정을 돕습니다. 국내 거래소 거래량이 전세계 총 거래량의 ⅕ 정도 되기 때문에 한국 분석가들의 예측은 세계 전체 마켓 센티먼트를 이해하기 위해 굉장히 중요합니다. 이번 댑나잇을 통해 국내 암호화폐 애호가들에게 블록체인 실사용 사례를 선보이고, 한국 커뮤니티의 집단지성과 함께 불안정한 크립토 마켓을 좀 더 정확하게 예측하고자 합니다.